게시판 공지사항

한국광기술원, 개원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사무국 hit 718 date 2021-04-22

 

개원 20주년 기념식 영상

 

 

○ 국내 유일한 ‘광융합기술 전문연구소’인 한국광기술원(원장 신용진)이 개원 20주년을 맞아 광산업대표자협의회 회장단과 입주기업 대표, 간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광기술원 3층 대강당에서 지난 9일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0명 이내 규모로 대폭 축소한 내부 행사로 진행됐다, 기념행사 현장 모습을 담은 영상을 편집하여 한국광기술원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20년간의 한국광기술원 주요성과와 미래 발전전망 발표와 더불어 광융합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및 감사패 수여, 공로·우수 직원 포상 등 최소한의 수상자만 참석했다.

 

○ 2001년에 설립된 한국광기술원은 발광다이오드(LED), 레이저, 센서, 렌즈 등 빛의 원천을 연구하고, 에너지, 환경, 자율차, 차세대 디스플레이, ICT, 의료/바이오, 국방 분야를 중심으로 빛을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한 연구개발과 기업지원을 통해 광(光)융합 기술혁신 선도와 신산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 한국광기술원 신용진 원장은 기념사에서 "한국광기술원이 새로운 20년을 설계하고 준비하는 출발점에 서 있다."면서, "글로벌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거점기관으로서 광융합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광융합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