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학회소식

한국광학회 2020 하계학술발표회 등록 및 협조 요청

사무국 hit 2449 date 2020-06-17
한국광학회 회원 여러분께,
 
‘2020년 한국광학회 하계학술발표회’ 및 ‘OptoWin 2020 광산업 전시회’가 오는 7월 13일부터 7월 15일까지 사흘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됩니다. ‘레이저 발진 6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이번 하계학술발표회는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기존의 오프라인(대면) 학술발표회와 온라인(비대면) 학술발표회를 동시 진행하게 됩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하계학술발표회의 진행과 관련된 사항을 알려드리오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논문(구두 및 포스터) 발표는 원칙적으로 학회장에서 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이를 위해 한국광학회 임원진은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의 ’코로나19 관련 학술대회 등 행사 운영 관리 안내’ 지침에 따라 하계학술발표회를 안전하게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논문(구두 및 포스터) 비대면 발표를 희망하는 회원은 비대면 발표도 가능합니다.
비대면 발표 자료 준비 및 제출 방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학회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회원들 간의 화합과 친목을 위한 ‘만찬(General Reception)’과 ‘중식 제공’ 프로그램을 올해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에 사전등록비를 정회원은 130,000원으로, 학생회원은 80,000원으로 인하 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사전등록을 마치신 회원님께는 재등록 절차를 곧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현장 등록 시 혼잡을 피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기 위하여 현장등록 대신 ‘사전등록’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사전등록 기간을 6월 30일까지로 연장하였으니 ‘사전등록’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한국광학회 ‘산학협력프로그램(Industrial Affiliates Program)’ 회원사의 소개 및 취업 인터뷰가 ‘OptoWin 2020 광산업 전시회’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학생)회원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하계학술발표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성공적인 하계학술발표회가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광학회 회장 박승한 드림
첨부파일